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사이트정보 바로가기

학과 안내

최초의 역사를 향한 거침없는 비상

숭실대학교 언론홍보학과

박웅기 교수

"이제 4차 산업혁명의 시대입니다"

4차 산업혁명(4th Industrial Revolution)의 주요 키워드(key word)는

ICBM(Internet of Things, Communication, Big data, Mobile)으로,

사물데이터, 커뮤니케이션/소통, 빅데이터, 그리고 모바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언론홍보학과는 융합/통합적 학문을 습득하는 학문입니다.

기존의 전통적인 신문 , 방송, 잡지, 책, 영화를 비롯해서 광고와 홍보, 그리고 언론학, 소셜미디어, 모바일 등

새로운 매체와 이들의 정치, 사회, 경제, 문화적 영향과 효과를 공부하는 곳입니다.

 

 

이제 또 다가올 5차 산업혁명의 시대를 맞이해 현실에 맞는 실무, 실속형 인재와 우수한 인재를 만들고,

또 평생의 사제 및 교우 관계를 맺는 곳이 언론홍보학과입니다.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가 있는 언론홍보학과에서

기회의 장을 함께 만들어 가고자 합니다.

 

 

 

 

2024. 02. 26. 학과장

박웅기 교수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