숭실대학교 언론홍보학과 대학원 교과과정
대학원 교과과정
최초의 역사를 향한 거침없는 비상
숭실대학교 언론홍보학과 대학원 교과과정
분야 | 과목명 |
공통 | 커뮤니케이션 이론 I |
매스커뮤니케이션 이론 I | |
커뮤니케이션 연구 방법론 I | |
커뮤니케이션 연구 방법론 II | |
디지털 저널리즘 | |
언론사상 | |
개별 지도 연구 I | |
개별 지도 연구 II | |
커뮤니케이션 데이터 분석법 | |
한국 언론사 연구 | |
방송원론 | |
현대 매스컴 이론 | |
논문 |
분야 | 과목명 |
광고 | 광고연구 |
광고 캠페인 연구 | |
비영리 광고론 | |
광고 윤리 법제론 | |
설득 커뮤니케이션 | |
광고 관리 및 전략론 | |
광고와 매체 전략 | |
행정 홍보론 | |
PR 이론 |
분야 | 과목명 |
홍보 | 홍보개론 |
홍보 이론 연구 | |
기업 홍보 | |
홍보 관리론 |
분야 | 과목명 |
방송
문화 |
미디어 경영론 |
미디어 산업 정책론 | |
매체 경제사 | |
매스미디어 통제론 | |
매스커뮤니케이션 법제론 | |
미디어 비평론 | |
미디어 교육론 | |
방송 연구 | |
방송 세미나 | |
이미지 연구 | |
영화 연구 | |
극 예술 연구 | |
영상 미학론 | |
영상 산업론 | |
PR 사례 분석 | |
비구어적 커뮤니케이션 | |
텔레커뮤니케이션 산업론 | |
정보 사회론 | |
대중매체와 페미니즘 | |
디지털 미디어 정책론 | |
퍼포먼스 연구 | |
드라마 분석 방법론 | |
정치경제학 이론 | |
현대 사회와 문화연구 | |
문예 비평론 | |
텔레커뮤니케이션 정책론 | |
미디어 테크놀로지론 | |
디지털 콘텐츠 | |
신자유주의와 문화연구 | |
정보, 엔터테이먼트 산업론 |
분야 | 과목명 |
매스컴 | 매스커뮤니케이션 효과론 |
매스커뮤니케이션 심리학 | |
매스커뮤니케이션 사회학 | |
기술과 매체의 문화사 | |
의미론 | |
매스커뮤니케이션 인류학 | |
정치 커뮤니케이션 | |
종교 커뮤니케이션 | |
정보 이론 | |
체계 이론 | |
여론 선전 연구 | |
조직 커뮤니케이션 | |
매스미디어 예술 세미나 | |
설득과 태도의 변화 | |
커뮤니케이션과 문화 | |
국제 커뮤니케이션 | |
매스커뮤니케이션 특수 연구 I | |
매스커뮤니케이션 특수 연구 II | |
미디어 특강 I | |
미디어 특강 II | |
Cyberspace 커뮤니케이션 | |
기호론 I | |
기호론 II | |
지역연구 I |